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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벌의 투자 블로그

이부분은 다른 기사입니다.

 

미국 신생 수소·전기트럭 회사 니콜라가 이탈리아 트럭·버스 제조사 이베코와 손잡고 내달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전기트럭 '니콜라 트레(Tre)' 시제품(프로토타입)를 시험주행한다. 당장 내년부턴 전기트럭 3000대를 양산한다는 목표다.

 

게릿 마르크스 이베코 트럭·버스부문 사장은 14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빌보와 인터뷰를 갖고 "10월 중 니콜라 트레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2021년부터 연 최대 3000대의 전기트럭을 양산한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니콜라는 2015년 트레벌 밀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미국 수소·전기트럭 기업이다. 2016년 한 번 충전으로 1920㎞을 달릴 수 있다는 '니콜라 원'을 발표하며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다. 혹자는 '제2의 테슬라'라고도 부른다. 지금까지 니콜라 NZT와 니콜라 원, 니콜라 투, 니콜라 트레, 군용 차량 니콜라 렉레스(Reckless), 픽업트럭 니콜라 베저 등 수 종의 수소·전기트럭을 공개했다.

 

아직 실체가 없다는 비판적 시각도 있다. '사기'라는 평가도 뒤따른다. 이 때문에 니콜라 주가는 올 6월4일 미국 나스닥 상장 이후 급등락을 거듭하며 줄곧 논란에 시달려 왔다. 이 때문에 니콜라 지분 11%를 취득하며 전략적 제휴를 맺은 미국 자동차 회사 제네럴모터스(GM)나 이 회사에 1억달러(약 1200억원)를 투자한 한화솔루션 주가도 영향을 받는 실정이다.

 

 

이베코가 니콜라와의 협업 의지 보여준 것은 물론 당장 내달 프로토타입 시험 주행을 하겠다고 공언한 건 이 같은 논란을 불식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실제 시제품 시험주행이 성공리에 끝나고 실제 차량 양산을 시작한다면 '니콜라는 실체가 없다'는 논란을 상당 부분 불식할 수 있다.

 

LG화학의 배터리가 내년 양산 계획인 니콜라 트레에 들어갈지 여부도 관심을 끈다. LG화학은 GM과 '얼티엄 배터리' 공동 개발해 양산키로 했는데 GM이 니콜라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니콜라가 이 배터리를 채택기로 했다. 그러나 얼티엄 배터리를 만드는 미국 오하이오주 로즈 타운은 2022~2023년께 가동 예정인 만큼 시점상 탑재가 불가능하다. 니콜라는 독일 울름 공장에서 자체 배터리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배터리 회사와의 협업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밀턴 니콜라 CEO는 이달 8일 본지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LG화학, 삼성SDI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이들 배터리로 물량 대부분을 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니콜라 트레 차종에 대해서도 "한국산 배터리 탑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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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측에서 밝힌 오늘자 보고서입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고, 다음은 구글 번역기로 모두 돌린 내용입니다.

nikolamotor.com/press_releases/nikola-sets-the-record-straight-on-false-and-misleading-short-seller-report-96

 

Nikola Sets the Record Straight on False and Misleading Short Seller Report

Nikola Sets the Record Straight on False and Misleading Short Seller Report Published September 14, 2020

nikolamotor.com

PHOENIX, 2020 년 9 월 14 일 — Nikola Corporation (NASDAQ : NKLA) ( "회사")은 오늘 Hindenburg Research ( "Hindenburg")에서 2020 년 9 월 10 일에 발표 한 허위 및 명예 훼손 보고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니콜라는 힌덴부르크 보고서와 니콜라가 제너럴 모터스와의 파트너십을 발표 한 직후의 기회 주의적시기와 그에 따른 긍정적 인 주가 반응이 투자자들에게 잘못된 인상을주고 순서대로 시장을 부정적으로 조작하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믿습니다. Hindenburg 자체를 포함하여 공매도에게 재정적으로 이익을줍니다. Nikola는 Hindenburg 보고서와 관련된 Nikola의 우려 사항에 대해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에 연락하여 브리핑했습니다. Nikola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조사와 관련하여 SEC와 전적으로 협력 할 예정입니다. 초기 성장 기업인 Nikola는 2017 년 Bosch, 2018 년 Hanwha Group 및 ValueAct Capital, 2019 년 CNH Industrial NV, 2020 년 VectolQ Acquisition Corp. 및 General Motors를 시작으로 광범위한 실사 프로세스를 거쳤습니다. 무공해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되기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춘 레이저입니다. 회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 계속해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 니콜라 트레 세미 트럭 생산 : 회사는 2019 년에 단거리 트럭 운송 부문을 위해 설립 된 합작 투자를 통해 IVECO와 협력하여 만든 선구적인 배터리 전기 세미 트럭 인 니콜라 트레 세미 트럭이 생산 및 Nikola / IVECO 합작 투자를 통해 2021 년 Tre를 제공하는 데 전념 할 수있었습니다. Nikola Tre는 720kWh 이상의 배터리와 약 300 마일의 주행 거리를 갖춘 무공해 세미 트럭입니다. 범위. (2020 년 9 월 사진 : Tre 1, Tre 2, Tre 3, Tre 4)

 

  • Nikola Two 수소 전기 동력 세미 트럭 개발 : 2021 년 동안 Nikola는 중장 거리 트럭 운송 부문을위한 수소 전기 동력 세미 트럭 인 사전 생산 Nikola Two 테스트를 시작할 것입니다. ft. lbs. 토크. Anheuser Busch LLC는 이전에 최대 800 대의 트럭 주문을 발표했으며, 프로토 타입은 2021 년 말에, 테스트는 2022 년에, 생산 버전은 2023 년 하반기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In November 2019, a fuel-cell electric driven Nikola prototype completed a zero-emission beer delivery for Anheuser-Busch on public roads while operating on hydrogen. (Anheuser-Busch video can be viewed here.)
  • 전기 쓰레기 트럭 대량 주문 : 이전에 발표 한 바와 같이 Nikola는 Republic Services, Inc.로부터 최소 2,500 대의 전기 쓰레기 트럭을 주문했으며, 2022 년 초에 도로 테스트가 시작되고 2023 년에 전체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의 보도 자료에서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 배저 픽업 트럭을위한 제너럴 모터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 지난주에 발표 된 바와 같이, 회사는 제너럴 모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제너럴 모터스가 니콜라의 배저 픽업 트럭을 설계, 승인, 검증 및 제조 할 것입니다. 전기 및 수소 연료 전지 파워 트레인. Badger 생산은 2022 년 후반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보도 자료에서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회사는 또한 다음과 같은 이정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 년 말까지 수소 스테이션 협력 발표; 2020 년 말까지 독일 울름에있는 Nikola의 JV 제조 시설의 실질적인 완료; 2021 년 4 분기까지 애리조나 주 쿨리지에있는 그린 필드 제조 시설의 1 단계 완료.



Hindenburg Report

시장을 조작하고 Nikola의 주가가 하락하여 이익을 얻도록 재정적으로 동기를 부여받은 활동가 인 힌 덴버 그의 보고서에는 회사의 운영 및 다년간의 획기적인 R & D 노력에 대한 여러 허위 및 오해의 소지가있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숏 셀러가 Bosch 직원의 견적을 잘못 파악 함 : 숏 셀러 보고서가 발표 된 후 Bosch는 "[Hindenburg] 보고서에서 Bosch 직원을 인용 한 특정 사례가 문맥에서 벗어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쉬는 또한“직원은 IAA 인더스트리 쇼와 유럽 연합을위한 H2Haul 프로젝트에 대한 보쉬의 계획에 대해서만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Nikola와 Bosch는 Tre 트럭의 제품 로드맵에 정렬되어 있습니다. 다섯 대의 트럭은 현재 독일 울름에서 제작 및 시운전 중이며 생산 전 제작 중입니다. Hindenburg는 내러티브에 맞게 차량 사전 제작 프로세스를 무모하게 오해하거나 고의적으로 오해합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는 Nikola가 인버터를 사내에서 사내 생산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 Hindenburg는 보고서에서 Nikola가 공급 업체 이름 위에 스티커를 붙여 타사 인버터가 회사 자체 기술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잘못 표현했습니다. Nikola는 비디오에 표시된 프로토 타입 트럭의 인버터가 회사의 것이거나 생산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Nikola는 꽤 오랫동안 자체 인버터를 설계, 엔지니어링 및 작업 해 왔습니다. 회사는 프로토 타입 차량에 제 3 자 부품을 사용하며, 일부는 나중에 생산시 자체 부품으로 교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량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일반적인 관행이며 Nikola는 종종 미디어 및 경쟁 업체의 관점에서 공급 업체 이름을 차단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다른 사양과 검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릅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가 배터리 기술에 대한 니콜라의 역사적 입장을 잘못 표현함 : 숏 셀러 보고서는 창립자 겸 회장 인 Trevor Milton이 ZapGo Ltd와의 거래 논의가 중단 된 후 회사의 배터리 기술에 대해 잘못된 진술을했다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배터리 기술 발전 가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ZapGo가 아닌 주요 학술 기관과의 지속적인 기밀 R & D 파트너십과 관련이 있습니다. 회사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관련된 잠재적 인 혁신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가 이전 CFO의 출발을 Nikola One Deposits와 잘못 연결하려고 시도 함 발표 : Nikola의 전 CFO가 회사에 의해 해지되었습니다. 그의 출국 및 후속 소송 (자발적으로 기각)은 Nikola One 예약금을 환불하겠다는 회사의 발표와는 무관했습니다. Nikola는 2018 년 4 월 Twitter를 통해 "우리는 귀하의 돈을 사업 운영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회사 역사상 1 달러의 예금을 사용한 적이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기를 바랍니다.” 숏 셀러가 이러한 개별적인 사건이 연관되어 있고 니콜라의 예금 사용에 관한 질문을 암시한다고보고 한 어떤 풍자도 부정확합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쇼트 셀러는 2016 년 Nikola One이 "진짜 트럭이 아니었고 실제로 추진자"라고 주장합니다. Nikola One은 Nikola의 쇼룸에있는 실제 트럭입니다. 푸셔는 자체 추진 시스템으로 이동하도록 설계되지 않은 차량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Nikola One은 자체 추진력에 의해 구동되고 구동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어 박스는 설치 전에 기능적이고 벤치 테스트되었습니다.
  • 배터리가 작동했습니다.
  • 인버터는 쇼 전에 벤치 테스트에서 모터를 작동하고 전원을 공급했습니다.
  • 파워 스티어링, 서스펜션, 인포테인먼트, 에어 디스크 브레이크, 고전압 및 에어 시스템이 모두 작동했습니다.

 

Nikola는 차세대 트럭으로 전환하면서 결국 Nikola One이 자체 추진력으로 구동되도록하는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추가 자원을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회전 후 Nikola는 2019 년 4 월 Nikola World에서 시연을 시작으로 자주 시연되고 자주 시연 된 Nikola Two 용 프로토 타입을 제작했습니다. Nikola One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인 개념 증명이었으며, 그 경험을 통해 회사가 배운 모든 것은 여기에서 운전할 수있는 차세대 트럭의 성공적인 개발을 뒷받침했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가 Nikola One 2017 제 3 자 "운송의 미래"홍보 비디오를 왜곡하고 인기있는 거짓말을 만듭니다. Hindenburg는 제 3자가 제작 한 2017 년 비디오에서 Nikola One 프로토 타입의 기능을 "단순히 촬영 된 롤링"으로 잘못 표현한 것으로 니콜라를 묘사하려고합니다. 큰 언덕 아래로.” Nikola는 비디오에서 트럭이 자체 추진력으로 운전하고 있다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하지만 트럭은 (이전 포인트에서 설명했듯이) 그렇게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트럭은 광고를 위해 제 3 자에 의해 전시되고 촬영되었습니다. Nikola는 회사의 소셜 미디어에서이 타사 비디오를 "In Motion"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체 추진력"또는 "파워 트레인 구동"으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회사가 비상장 된이 기간 동안 투자 한 Nikola 투자자들은 투자 당시 Nikola One의 기술적 능력을 알고있었습니다. 니콜라 프로토 타입의이 3 년 된 비디오는 숏 셀러가 주요 논문에 사용하려고한다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관련이 없습니다. 사실, Nikola는 실제 작동하는 수소 연료 전지 구동 세미 트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ikola의 트럭이 운전하지 않는다고 제안하는 모든 보고서는 오류이며, Nikola 차량 운전에 대한 최근 동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는 의도적으로 수소 생산 능력의 범위를 과소 평가합니다 : Nikola는 계획된 수소 스테이션 네트워크와 수소 생산 및 유통이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수익성과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주요 경쟁 우위를 제공 할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Nikola 대표는 전 세계 국제 표준기구 (Heavy Duty) 수소 연료 표준 개발 및 HD 차량의 연비를위한 연료 전지 표준위원회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연료 전지 표준위원회의 실무 그룹 위원장을 포함하여 업계 조직에서 리더십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수소 전문가 중 하나 인 Nel ASA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또한 Nikola는 이미 본사에 1,000kg 수소 저장 및 분배 데모 스테이션을 설치했으며 초기 수소 스테이션 롤아웃을 지원하기 위해 3 천만 달러 이상의 전해조를 주문했습니다. 회사의 보도 자료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 NZT 프로그램이 공개 후 폐기되었다고 주장 : 프로그램은 계속 진행 중입니다. 최초의 NZT 밀폐형 운전실 디스플레이 모델이 본사의 Nikola 쇼룸에 앉아 있습니다. 회사는 내부 및 외부 리소스를 모두 사용하여 생산을 위해 NZT 밀폐형 운전실 버전을 준비하는 데 수백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니콜라 월드 2020에 더 많이 올 것입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는 연료 전지 경쟁 업체 인 Powercell AB의 대변인을 인용합니다. Nikola 배터리 및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은 "뜨거운 공기"입니다. Nikola와 회사의 기술에 대한 타사 경쟁 업체의 견해는 관련이 없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숏 셀러가 Nikola 직원들에게 총을 쏜다 : Nikola는 재능을 믿고 있으며, 숏 셀러 보고서에 부당하게 기술 된 각 직원들은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기여를하고 있습니다. Nikola는 자동차 및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상당한 전문성을 갖춘 숙련 된 리더의 심도있는 벤치를 구축했습니다. Kevin Lynk는 전산 유체 역학 (CFD), 유한 요소 분석 (FEA), 컴퓨터 지원 설계 (CAD) 및 제품 데이터 관리 (PDM)를 전문으로하는 재능있는 기계 엔지니어입니다. Kevin은 회사 설립 이후 대부분의 Nikola 차량의 설계 및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Travis Milton은 이전에 자신의 건설 회사를 소유하고 운영하여 수소 스테이션 인프라 및 증축을 준비했습니다. Dale Prows는 석유 화학 및 알루미늄 산업에서 30 년 이상의 공급망 및 구매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 Short Seller가 Swift Transportation과 dHybrid Systems LLC 간의 2010 계약의 가치를 왜곡 함 :이 계약은 2010 년부터 이루어졌으며 Nikola와 관련이 없거나 관련이 없습니다. 보고서에서 Hindenburg는 Swift Transportation과 dHybrid (니콜라가 아님) 간의 계약의 약 2 억 5 천만 달러 가치에 대한 Milton의 진술을 비판하고 계약 가치를 "단지 1,600 만 달러"로 잘못 표현하는 선택된 조항 만 인용합니다. Hindenburg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Swift가 차량 당 $ 20,000에 최대 11,700 대의 시스템을 추가로 취득 할 수있는 옵션을 부여하여 계약의 총 잠재 가치를 $ 2 억 5 천만 달러로 가져 오는 계약 조항입니다. 계약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단 6 (b) 참조).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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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와는 무관 한 숏 셀러의 부정확 한 주장이 수십 개 더 있습니다. Nikola는 처음부터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의 일부이자 회사의 진화, 성장 및 개발의 일환으로 Nikola는 업계, 거시적 환경, 기술 및 기타 요소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고 신속하게 전환하여 가장 가치를 높이는 경로를 추구했습니다. Nikola는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명에서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NIKOLA CORPORATION 정보 : Nikola Corporation은 운송 산업을 전 세계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무공해 배터리 전기 및 수소 전기 자동차, 전기 자동차 구동계, 자동차 부품,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수소 스테이션 인프라의 설계 및 제조업체 인 Nikola는 우리가 알고있는 상거래의 경제적 및 환경 적 영향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2015 년에 설립 된 Nikola Corporation은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본사를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nikolamotor.com 또는 Twitter @nikolamotor를 방문하십시오.

 

미래 예측 진술 역사적 사실이 아닌이 보도 자료에 포함 된 특정 진술은 1995 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에 따른 세이프 하버 조항의 목적을위한 미래 예측 진술입니다. 미래 예측 진술에는 일반적으로 "믿다" "와 같은 단어가 동반됩니다. 할 수있다, ""할 것 ","추정하다, ""계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해야한다 ","할 것이다 ","계획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이다 ","보인다 ", ""탐색 ","미래 ","전망 "및 미래의 사건이나 추세를 예측하거나 나타내거나 역사적 문제의 진술이 아닌 유사한 표현.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예상되는 트럭 제작 및 관련 사양에 대한 회사의 기대치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트럭에 대한 회사의 기대와 전기 트럭의 시장 수용; 그리고 시장 기회. 이러한 진술은이 보도 자료에서 확인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Nikola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닙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일반적인 경제, 재무, 법률, 정치 및 비즈니스 조건과 국내외의 변화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있는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받습니다. 시장; COVID-19의 잠재적 영향; Nikola가 당사자가되거나 당사자가 될 수있는 사법 절차의 결과 최근 완료된 사업 결합의 예상 이익을 실현하지 못함; 선주문을 구속력있는 주문으로 전환 Nikola 비즈니스의 롤아웃 및 예상되는 비즈니스 이정표의시기와 관련된 위험; 경쟁이 Nikola의 미래 사업에 미치는 영향; 자본의 가용성; 그리고 2020 년 5 월 8 일에 VectoIQ가 제출 한 최종 프록시 진술 / 설명서 / 정보 진술에서 "위험 요소"라는 제목으로 논의 된 기타 위험 및 기타 문서 Nikola가 SEC에 제출 한 파일. 이러한 위험이 구체화되거나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암시 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이 문서의 날짜를 기준으로 만 말하며 Nikola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할 의무를 특별히 부인합니다.

 

SELL-SIDE ANALYST / INSTITUTIONAL INVESTOR INQUIRIES:
Kim Brady
kim.brady@nikolamotor.com

MEDIA CONTA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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