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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신생 수소·전기트럭 회사 니콜라가 이탈리아 트럭·버스 제조사 이베코와 손잡고 내달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전기트럭 '니콜라 트레(Tre)' 시제품(프로토타입)를 시험주행한다. 당장 내년부턴 전기트럭 3000대를 양산한다는 목표다.
게릿 마르크스 이베코 트럭·버스부문 사장은 14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빌보와 인터뷰를 갖고 "10월 중 니콜라 트레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2021년부터 연 최대 3000대의 전기트럭을 양산한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니콜라는 2015년 트레벌 밀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미국 수소·전기트럭 기업이다. 2016년 한 번 충전으로 1920㎞을 달릴 수 있다는 '니콜라 원'을 발표하며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다. 혹자는 '제2의 테슬라'라고도 부른다. 지금까지 니콜라 NZT와 니콜라 원, 니콜라 투, 니콜라 트레, 군용 차량 니콜라 렉레스(Reckless), 픽업트럭 니콜라 베저 등 수 종의 수소·전기트럭을 공개했다.
아직 실체가 없다는 비판적 시각도 있다. '사기'라는 평가도 뒤따른다. 이 때문에 니콜라 주가는 올 6월4일 미국 나스닥 상장 이후 급등락을 거듭하며 줄곧 논란에 시달려 왔다. 이 때문에 니콜라 지분 11%를 취득하며 전략적 제휴를 맺은 미국 자동차 회사 제네럴모터스(GM)나 이 회사에 1억달러(약 1200억원)를 투자한 한화솔루션 주가도 영향을 받는 실정이다.
이베코가 니콜라와의 협업 의지 보여준 것은 물론 당장 내달 프로토타입 시험 주행을 하겠다고 공언한 건 이 같은 논란을 불식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실제 시제품 시험주행이 성공리에 끝나고 실제 차량 양산을 시작한다면 '니콜라는 실체가 없다'는 논란을 상당 부분 불식할 수 있다.
LG화학의 배터리가 내년 양산 계획인 니콜라 트레에 들어갈지 여부도 관심을 끈다. LG화학은 GM과 '얼티엄 배터리' 공동 개발해 양산키로 했는데 GM이 니콜라와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니콜라가 이 배터리를 채택기로 했다. 그러나 얼티엄 배터리를 만드는 미국 오하이오주 로즈 타운은 2022~2023년께 가동 예정인 만큼 시점상 탑재가 불가능하다. 니콜라는 독일 울름 공장에서 자체 배터리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배터리 회사와의 협업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밀턴 니콜라 CEO는 이달 8일 본지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LG화학, 삼성SDI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이들 배터리로 물량 대부분을 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니콜라 트레 차종에 대해서도 "한국산 배터리 탑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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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ola Sets the Record Straight on False and Misleading Short Seller Report
Nikola Sets the Record Straight on False and Misleading Short Seller Report Published September 14, 2020
nikolamotor.com
PHOENIX, 2020 년 9 월 14 일 — Nikola Corporation (NASDAQ : NKLA) ( "회사")은 오늘 Hindenburg Research ( "Hindenburg")에서 2020 년 9 월 10 일에 발표 한 허위 및 명예 훼손 보고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니콜라는 힌덴부르크 보고서와 니콜라가 제너럴 모터스와의 파트너십을 발표 한 직후의 기회 주의적시기와 그에 따른 긍정적 인 주가 반응이 투자자들에게 잘못된 인상을주고 순서대로 시장을 부정적으로 조작하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믿습니다. Hindenburg 자체를 포함하여 공매도에게 재정적으로 이익을줍니다. Nikola는 Hindenburg 보고서와 관련된 Nikola의 우려 사항에 대해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에 연락하여 브리핑했습니다. Nikola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조사와 관련하여 SEC와 전적으로 협력 할 예정입니다. 초기 성장 기업인 Nikola는 2017 년 Bosch, 2018 년 Hanwha Group 및 ValueAct Capital, 2019 년 CNH Industrial NV, 2020 년 VectolQ Acquisition Corp. 및 General Motors를 시작으로 광범위한 실사 프로세스를 거쳤습니다. 무공해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되기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춘 레이저입니다. 회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 계속해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Hindenburg Report
시장을 조작하고 Nikola의 주가가 하락하여 이익을 얻도록 재정적으로 동기를 부여받은 활동가 인 힌 덴버 그의 보고서에는 회사의 운영 및 다년간의 획기적인 R & D 노력에 대한 여러 허위 및 오해의 소지가있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매도의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Nikola 주가의 제조 된 하락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시장을 조작하기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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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Nikola는 차세대 트럭으로 전환하면서 결국 Nikola One이 자체 추진력으로 구동되도록하는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추가 자원을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회전 후 Nikola는 2019 년 4 월 Nikola World에서 시연을 시작으로 자주 시연되고 자주 시연 된 Nikola Two 용 프로토 타입을 제작했습니다. Nikola One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인 개념 증명이었으며, 그 경험을 통해 회사가 배운 모든 것은 여기에서 운전할 수있는 차세대 트럭의 성공적인 개발을 뒷받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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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와는 무관 한 숏 셀러의 부정확 한 주장이 수십 개 더 있습니다. Nikola는 처음부터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의 일부이자 회사의 진화, 성장 및 개발의 일환으로 Nikola는 업계, 거시적 환경, 기술 및 기타 요소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고 신속하게 전환하여 가장 가치를 높이는 경로를 추구했습니다. Nikola는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명에서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NIKOLA CORPORATION 정보 : Nikola Corporation은 운송 산업을 전 세계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무공해 배터리 전기 및 수소 전기 자동차, 전기 자동차 구동계, 자동차 부품,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수소 스테이션 인프라의 설계 및 제조업체 인 Nikola는 우리가 알고있는 상거래의 경제적 및 환경 적 영향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2015 년에 설립 된 Nikola Corporation은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본사를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nikolamotor.com 또는 Twitter @nikolamotor를 방문하십시오.
미래 예측 진술 역사적 사실이 아닌이 보도 자료에 포함 된 특정 진술은 1995 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에 따른 세이프 하버 조항의 목적을위한 미래 예측 진술입니다. 미래 예측 진술에는 일반적으로 "믿다" "와 같은 단어가 동반됩니다. 할 수있다, ""할 것 ","추정하다, ""계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해야한다 ","할 것이다 ","계획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이다 ","보인다 ", ""탐색 ","미래 ","전망 "및 미래의 사건이나 추세를 예측하거나 나타내거나 역사적 문제의 진술이 아닌 유사한 표현.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예상되는 트럭 제작 및 관련 사양에 대한 회사의 기대치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트럭에 대한 회사의 기대와 전기 트럭의 시장 수용; 그리고 시장 기회. 이러한 진술은이 보도 자료에서 확인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Nikola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닙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일반적인 경제, 재무, 법률, 정치 및 비즈니스 조건과 국내외의 변화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실제 결과가 미래 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있는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받습니다. 시장; COVID-19의 잠재적 영향; Nikola가 당사자가되거나 당사자가 될 수있는 사법 절차의 결과 최근 완료된 사업 결합의 예상 이익을 실현하지 못함; 선주문을 구속력있는 주문으로 전환 Nikola 비즈니스의 롤아웃 및 예상되는 비즈니스 이정표의시기와 관련된 위험; 경쟁이 Nikola의 미래 사업에 미치는 영향; 자본의 가용성; 그리고 2020 년 5 월 8 일에 VectoIQ가 제출 한 최종 프록시 진술 / 설명서 / 정보 진술에서 "위험 요소"라는 제목으로 논의 된 기타 위험 및 기타 문서 Nikola가 SEC에 제출 한 파일. 이러한 위험이 구체화되거나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암시 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이 문서의 날짜를 기준으로 만 말하며 Nikola는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할 의무를 특별히 부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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