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꿀벌의 투자 블로그

잘되는 기업은 역시 실력과 함께 운이 잘 따라줘야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몰아붙였던 화웨이가 미국에 의제 제재를 당하면서 반사이익을 얻고, 엔비디아가 차세대 게이밍 칩 생산을 삼성전자에 위탁하기로 하면서

여러 증권사에서 삼성전자의 목표가를 올렸습니다.

Refinitive의 평균 목표가는 약 70,000원이 되었고 다이와 증권은 현재 주가에서 50% 상승한 82,0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해당 기사 원문 및 번역 내용입니다. [구글 번역]

 

Samsung shares could rise 50% as chip business gets a boost and Huawei struggles in smartphones

Samsung unveiled the Galaxy Z Fold 2 on Tuesday and U.S. semiconductor company Nvidia said its next-generation gaming chip will be manufactured by the South Korean electronics giant.

www.cnbc.com

애널리스트들은 삼성이 화요일 폴더 블 폰을 공개하고 미국 반도체 회사 인 엔비디아가 차세대 게임 칩이 한국의 거대 전자 제품에 의해 제조 될 것이라고 발표 한 후 강세를 보이고있다.

삼성의 주가는 향후 12 개월 동안 70,376.32 원 (59.35 달러)에 거래 될 것으로 보인다. Refinitiv가 수집 한 평균 목표 가격에 따르면 이는 수요일 거래 가격보다 29 % 상승한 것입니다.

일부 분석가는 삼성에 대해 더욱 낙관적입니다. 다이와 캐피탈 마켓의 SK 김은 12 개월 목표 주가 8만2000 원으로 수요일 거래가 대비 50 % 이상 상승했다.

삼성의 칩 제조 사업장 또는 파운드리, 차세대 스마트폰 출시 및 내년 메모리 가격 회복에 대한 신규 주문은 애널리스트들의 낙관적 인 요인입니다.

김씨는 CNBC와의 이메일에서 

 

"SEC (삼성 전자)의 경우 2021 년 양호한 메모리 시장 환경, 새로운 파운드리 기회 및 TSMC와 같은 경쟁사에 비해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기대하기 때문에 긍정적 인 시각을 유지한다"

고 말했다.

 

Nvidia 거래


화요일에 Nvidia는 GeForce RTX 30 시리즈 그래픽 처리 장치 (GPU)를 출시했습니다. 이 칩은 PC 게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소위 "레이 트레이싱"덕분에 화면에서보다 사실적인 이미지를 제공 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 기술은 빛이 주변 물체와 어떻게 반응하는지 시뮬레이션합니다.

Nvidia는 이러한 반도체에 맞춤화 된 이른바 8 나노 미터 공정을 사용하여 칩을 제조하기 위해 삼성을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삼성에게 긍정적 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Daiwa의 Kim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Nvidia 거래가 삼성에 10 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반도체 사업은 회사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파운드리 사업은 물론 노트북, 스마트 폰 등의 기기에서 사용되는 삼성이 생산하는 이른바 NAND 및 DRAM 칩을 데이터 센터까지 판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반도체는 올 2 분기 삼성 전자 영업 이익의 3 분의 2를 차지했다.

지난주 UBS가 발표 한 노트에 따르면 2 분기에 압력을 받고 있던 DRAM 가격은 올해 나머지 기간 동안 추가 약세에 직면 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 은행은 올해 3 분기 DRAM 가격이 전분기 대비 8 % 하락할 것으로보고있다.

그러나 2021년 초는 회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UBS는 내년 상반기를 언급하며“첫째, 스마트 폰 수요가 정상화 수준에 가까워지면 산업 공급 증가가 수요와 맞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상반기부터 DRAM 가격이 회복 될 것으로 예상한다.

 

수익 창출을 위한 접이식 휴대 전화


화요일에 삼성은 회사의 세 번째 접이식 전화기 인 Galaxy Z Fold 2를 발표했습니다. 이 장치는 9 월 18 일에 $ 1,999에 출시됩니다.

CLSA의 선임 분석가 인 Sanjeev Rana에 따르면 폴더 블 폰은 현재로서는 "틈새 시장"제품으로 남아 있으며, 삼성이 매년 판매하는 이러한 장치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보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삼성 전자는 여전히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다'고 말했다.
라나는 지난 수요일 CNBC의 "Street Signs Asia"에 올해 2 억 5 천만대의 삼성 전체 스마트 폰 출하량 중 2 백만에서 3 백만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수치는 2021 년에 800 만에서 900 만 사이로 증가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2022 년부터 폴더 블폰이 주류가 될 것이며 삼성이이 사업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감안할 때 ... 삼성은이 중요한 제품 범주에서 가장 먼저 움직입니다. 우리는 폴더 블이 향후 스마트 폰 사업의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Rana는 말했습니다.


화웨이의 악재속에서 이득을 본 삼성


한편 삼성의 가장 치열한 라이벌 중 하나 인 화웨이는 자체 문제에 직면 해있다. 작년에 그것은 미국의 블랙리스트에 올려 져 중국 전화 거인의 구글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에 대한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Google 서비스가 차단 된 중국에서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지난 5 월 워싱턴은 미국의 칩 제조 장비를 사용하는 외국 제조업체가 반도체를 화웨이에 판매하기 전에 라이선스를 취득하도록 요구하는 FDPR (Foreign-produced direct product rule)을 수정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화웨이가 자사 제품에 필요한 핵심 칩에서 단절 될 위험이있다.

화웨이는 2 분기 시장 점유율에서 1 위 스마트 폰 플레이어가되었지만, 이는 해외 시장이 쇠퇴 함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의 출하량 증가에 힘 입은 것이다.

“우리는 또한 삼성이 화웨이에 대한 미국 제재의 큰 수혜자이며 그 결과 전 세계 스마트 폰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다고 생각합니다. 화웨이의 약점은 내년에 삼성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나는 삼성 주식 평균 주가 7 만 2000 원 이상으로 31 % 이상의 상승 여력을 가지고있다.

“우리의 견해는 삼성 주식이 큰 가치를 제공하고 현재 저평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글로벌 반도체 및 스마트 폰에서의 위치와 다른 반도체 주식이 전 세계적으로 어떤 일을했는지 ​​살펴보면 시장이 너무 보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소중히 여깁니다.”CLSA의 Rana가 말했습니다.

 

 

검색창에 "꿀벌의 주식 블로그"를 검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