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로이터)-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전기 자동차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 인 ChargePoint Inc는 목요일에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 Corp과 합병하여 24 억 달러에 가치를 부여하는 거래를 통해 상장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거래는 연말에 마감 될 것으로 예상되며 회사 이름은 ChargePoint Holdings Inc.로 지정됩니다. 뉴욕 증권 거래소의 거래 기호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로이터는 지난주 ChargePoint와 Switchback이 계약을 맺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Switchback은 2019 년 7 월 기업 공개로 3 억 달러를 모금 한 SPAC (특수 목적 인수 회사)입니다.
Switchback CEO 인 Scott McNeill은 "EV 충전 산업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충전 인프라 투자가 2030 년까지 1,900 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EV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ChargePoint)가 강력한 시장 입지를 계속해서 성장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거래는 ChargePoint가 북미와 유럽에서 확장하는 데 사용할 수익으로 약 4 억 9,300 만 달러를 모금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Baillie Gifford, Neuberger Berman Alternatives Advisors 및 기타 기관 투자자의 2 억 2 천 5 백만 달러가 포함됩니다. Baillie Gifford는 EV 부문 리더 인 Tesla Inc.의 최대 주주 중 하나입니다.
"공개 할 준비가되었다는 것은이 시장이 매우 규모 때문에 이미 보유하고있는 플랫폼을 확장하는 데 투자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거래가 종료 된 후에도 계속 회사를 이끌고있는 ChargePoint CEO Pasquale Romano는 Reuters에 말했습니다. .
SPAC은 일반적으로 2 년 이내에 운영 법인을 매입하기 위해 초기 공모를 통해 자금을 모금하는 쉘 회사입니다.
SPAC는 기업, 특히 자동차 기술 신생 기업을위한 주식 시장으로의 빠른 경로로 등장했으며 Tesla의 높은 주식 가치를 반영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SPAC 계약을 맺은 다른 EV 회사로는 Fisker, Lordstown Motors 및 Canoo가 있습니다. 숏 셀러에 의해 사기로 불리며 창립자가 사임하는 것을 목격 한 전기 및 연료 전지 자동차 스타트 업 니콜라 (Nikola)도 또 하나이다.
SPAC 거래 이전에 충전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ChargePoint는 6 억 6 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2007 년에 설립 된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Campbell은 Daimler, BMW, Siemens AG 및 미국 에너지 회사 인 Chevron Corp 및 American Electric Power Co Inc.를 포함한 민간 벤처 투자자 및 대규모 전략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유치했습니다.
ChargePoint는 주로 북미에서 전 세계적으로 115,000 개 이상의 충전 포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전에 2025 년까지 250 만 개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말했습니다.
ChargePoint의 작년 매출은 1 억 4700 만 달러였으며 북미 자동차 산업의 전기차 보급률이 현재 1.9 %에서 3 %에 이르면 10 억 달러의 매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2022 년 또는 2023 년에 수익성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