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꿀벌의 투자 블로그

하일리온(SHLL) 투자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하일리온과 SHLL이 합병 되었습니다.

다음은 공식 기사 그리고, 해석본입니다. (구글 번역)

 

하일리온 SHLL 합병 공식 기사

특수 목적 인수 회사 (SPAC) Tortoise Acquisition Corp. (NYSE : SHLL)의 주주들은 월요일에 스타트업 전기 구동계 제조업체인 하일리온을 72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있는 상장 기업으로 만들기로 투표했습니다. 이 투표는 지난 6월 Hyliion을 합병 파트너로 선택한 백지 수표 회사 인 Tortoise Acquisition Corp.의 가상 특별 회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Hyliion은 Hyliion Holdings Corp가됩니다.

 

틱커심볼 HYLN은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Tortoise의 SHLL을 대체합니다. Hyliion은 초기 공모 (IPO) 및 공공 지분에 대한 사모 투자 (PIPE)를 통한 할인 된 주식 판매로 Tortoise가 모금한 5억 6천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거의 모든 제조업체의 대형 트럭에서 디젤 엔진을 교체하려는 Hyliion의 사업 계획에 자금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자금입니다.

 

Hyliion은 현재 디젤 구동 트럭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전자 액슬을 판매합니다. 다음 제품인 Hypertruck ERX는 무공해 재생 가능한 천연 가스로 연료를 공급하는 발전기를 사용하여 온보드 전기를 만듭니다. Tortoise Acquisition의 Hyliion에 대한 투자는 올해 112 개 SPAC IPO 중 하나입니다.

 

SPACInsider에 따르면 그들은 420 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더 길고 더 힘든 IPO 프로세스에 대한 빠른 시장 출시 대안은 전기 자동차 스타트 업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상업용 전기 픽업을 위해 Workhorse Group (NASDAQ : WKHS) 기술을 사용하고있는 Lordstown Motors Corp.와 더 잘 확립 된 전기 인프라 개발 업체 ChargePoint Inc.는 모두 SPAC 프로세스에 있습니다.

 

 

조심스러운 이야기

최근 Nikola Corp. (NASDAQ : NKLA)의 문제는 공개 조사의 눈부심 아래 스타트 업에 일어날 수있는 일에 대한 경고 이야기입니다. Hindenburg Research가 발표 한 9 월 10 일 공매도 보고서는 수년간의 거짓말과 속임수를 주장했다. 니콜라 창립자이자 회장 인 트레버 밀턴은 지난 월요일 사임했다.

니콜라 주가는 6월 9일 장중 최고가 인 93.99 달러보다 거의 80% 낮은 19.46 달러에 마감했다. 밀턴은 지속적으로 트윗을 올렸고 비평가들과 유망한 배터리 및 수소 기술 혁신에 대해 몇 년이 지나야했습니다. 그의 트위터 계정이 지난 화요일 탈퇴 계약의 일환으로 비활성화되기 전에 밀턴은 테슬라 주식회사 (NASDAQ : TSLA)의 설립자 엘론 머스크와 불리한 비교를했습니다. 2018 년. SEC와 뉴욕 남부 지역의 미국 변호사가 니콜라를 조사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느 기관도 조사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니콜라는 지난주 초 67페이지의 힌덴부르크 스크 리드에 이어 SEC에 처음 연락 한 후 연락이 없었다고 밝혔다.

 

니콜라에 관한 모든 내용들입니다.

 

2020/09/13 - [꿀벌의 공부방/주식] - 제 2의 테슬라, 니콜라에 대해 모든 것을 파헤쳐봤습니다.

2020/09/14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니콜라 관련 이슈 정리+나스닥 개장 및 폐장 시간

2020/09/14 - [꿀벌의 공부방/주식] - 힌덴버그 보고서에 반박하는 니콜라 공식 보고서의 등장

2020/09/21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니콜라-트레버 밀턴 자진 사임

2020/09/22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미SEC, 니콜라 CEO지분 490만주 몰수 발표

2020/09/24 - [꿀벌의 공부방/주식] - '사기 논란' 니콜라, BP와의 수소충전소 건설 협상 중단

2020/09/28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니콜라, 테슬라 트럭 디자인 특허 고소 발표. 왜?

 

대조 스타일

Milton과 달리 Hyliion의 28 세 창립자 Thomas Healy는 낮은 태도를 보입니다. Forbes에 따르면 그는 미국에서 가장 어린 억만 장자가 될 것입니다. Healy의 3,497 만주는 그가 2015년 4월에 설립 한 회사의 22.9 %에 해당합니다. 금요일 종가 인 44.39 달러에 해당 지분은 15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Healy의 조용한 자신감은 전 미국 교통부 장관 Andy Card와 Tortoise Acquisition 회장 겸 CEO Vince Cubbage와 같은 이사회 구성원과의 대화에서 나옵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성능과 이정표가 스스로를 대변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전략은 A 급 전기 구동계를 구축하는 것이지 주식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SEC 서류에서 Hyliion은 2021 년에 800 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2022년에는 3억 4,400 만 달러, 2023년에는 10억 달러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이 회사는 세계 최대의 통합 물류 제공 업체 중 하나 인 Agility에서 1,000개의 ERX 드라이브 트레인을 선주문했습니다.

 

 

 

수소의 문제

Cubbage는 에너지 부문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전직 투자 은행가입니다. 그는 사모 펀드 회사 인 Lightfoot Capital Partners를 설립했으며 2017년 12월 Zenith Energy가 인수한 Arc Logistics Partners GP의 회장 겸 CEO였습니다. Cubbage는 Nikola가 플레이하려는 수소 공간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Plug Power (NASDAQ : PLUG)가 상장되었을 때 거래를 진행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5 년 전 수소의 전망에 빠졌습니다. 이해했어요. 나는 그 주변의 경제학을 이해합니다. 나는 그것에 대한 인프라 요구 사항을 이해합니다. 나는 세계가 그것에 대해 흥분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그들이 옳을 수도 있습니다.”

 

큐비지는 한국의 현대 자동차, 엔진 제조업체 인 커민스 (NYSE : CMI) 및 전 세계 수십 개의 신생 기업의 노력이 확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현재 수소를 포착하여 에너지로 사용할 기회는 없다”고 말했다.

 

Hyliion 선택

그래서 Tortoise는 재생 가능한 천연 가스가 풍부한 200개 회사에서 Hyliion을 선택했습니다. 화석 연료가 아닙니다. 그것은 폐수, 음식 및 농장 쓰레기와 같은 유기 물질의 분해 인 바이오 가스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구매할 수있는 기존 스테이션이 700 개 있습니다.

 

“Hiliion 사업 계획의 핵심은 실행입니다. “그 방향으로 떨어지는 새로운 일이 일어나지 않아도됩니다. 이 사업 계획과 양산 경로를 보았을 때 우리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Healy와 계약을 맺으려고했습니다.”

 

Cubbage는 트럭 운송 회사가 탄소 및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있어 올바른 위치에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는 6월에 통과 된 Advanced Clean Truck 규칙에 따라 4 년 안에 9 % 무공해 트럭을 요구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총 소유 비용 분석을 믿고 투자자가 내일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현재 알려진 것에 투자해야한다고 믿는다면, 이것이 더 나은 시장 경로이며 운영 비용이 더 낮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상승하는 주식

거북이 주식은 $ 9.50에 출시 된 이후 300 % 이상 상승했습니다. 합병에 대한 기대로 주가는 58.66 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우리가 사업 계획을 잘 실행하면 주식이 스스로 처리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사모 펀드가 금요일 현재 약 5 억 3300 만 달러에 달하는 Hyliion의 8.7 % (1,200 만 주)를 소유하고있는 Cubbage는 말했습니다. Tortoise-Hyliion 합병은 대부분 SEC 검토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 기관은 후속 질문을 보내 9 월 중순부터 월요일까지 합병 투표를 연기했다. 한 주주는 Tortoise를 고소했고 다른 주주는 대리 성명서에 투명성이 부족하다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Tortoise는 지난 목요일 SEC에 수정 된 8-K를 제출했습니다. 두 주주가 주장에 대한 의구심을 표명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투자자 잠금

Tortoise에는 네 가지 투자자 그룹이 있습니다. Dana Inc. (NYSE : DAN) 등을 통해 약 5 천만 달러를 모금 한 Hyliion의 최초 투자자. Dana는 Hyliion이 사용하는 드라이브 트레인을 만들고 1,500 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SPAC를 만들고 IPO를 통해 2억 3500만 달러를 모금 한 Tortoise Acquisition Corp.의 창립자. 할인된 Tortoise 주식으로 3억 2,500만 달러를 매입하고 추가 주식을 구매할 수있는 영장을받은 PIPE 투자자. 공개 시장에서 Tortoise 주식을 매수 한 공적 보유자. 모두 Tortoise의 현재 가격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적 주주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주식을 팔기 위해 기다려야합니다. PIPE 투자자가 보유한 주식은 기술적으로 등록 될 때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HYLN 거래가 시작된 후 약 50 일 후에 발생합니다. 주식을 등록한다고해서 매각 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매각 될 수 있다는 의미 일뿐입니다.

 

원래 Hyliion 투자자는 6개월 동안 락업됩니다. Healy는 6개월 동안 완전한 잠금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다음 18 개월 동안 자신이 소유 한 주식의 최대 10 %까지 매도 할 수 있습니다. Tortoise SPAC 창립자는 1 년 동안 주식을 보유하기로 동의했습니다. 큐비지는 Hyliion 주식이 특정 기간 동안 특정 가격 이상으로 거래되면 6 개월 안에 매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AC 변동성은 어떻습니까?

최근 Tortoise에서 두 번째 SPAC를 시작한 Cubbage는 Nikola와 같은 SPAC의 주가 변동성은 SPAC 구조보다는 기본 비즈니스와 더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합병 목표가 보류 중입니다. Cubbage는“우리는 전체 시장에서 SPAC를 연구했습니다. “일부는 높은 수준의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낮습니다. 많은 주주들이 더 빠른 속도로 주식을주고받습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장기적인 것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

 

그 런 데 . .

 

 

 

 

 

 

하일리온, SHLL 합병 9월 30일로 연기되다.

 

하일리온 합병 승인 그러나 발표일을 30일로 연기

합병승인이 이루어졌으나, 3개 안건에 대해 반대의사를 나타내는 주주들이 많아서 30일로 합병 발표가 연기되었습니다.

발표가 나자마자, 주가가 반응했습니다.

 

대한민국 기준으로 9.29. 오전1시 주가

파란 부분은 기업이나 내부정보를 아는 사람들, 혹은 단타를 하는 투자자들에 의해 주가가 크게 변동한 것 같고, 빨간 부분은 공식 오피셜이 나오면서 주가가 반응한 모습입니다. 다행히 지금은 47불대를 유지하면서 주가가 다시 자리를 잡았습니다.

 

30일로 연기된 이유는 니콜라(Nikola)꼴 나지 않도록 주주 감시 및 경영진을 제어 가능하도록 사내이사들의 권한 제한을 강화해야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기사 본문 내용중)

 

왜 니콜라꼴이 나면 안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모르시면 해당 링크를 통해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보시길 바랍니다.

2020/09/21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니콜라-트레버 밀턴 자진 사임

2020/09/22 - [꿀벌의 공부방/주식] - 미SEC, 니콜라 CEO지분 490만주 몰수 발표

 

이 말이네요. 주주와 경영진의 의견 충돌 시 경영진 제어권에 대한 힘의 균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즉, 경영진을 제어 가능하도록 주주의 권한강화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외의 나머지 안건들은 모두 통과되었고 현재 니콜라를 사례로 든 안건 3에 대해서만 통과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무리

저는 오히려 더 안전하게 가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면 훨씬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거겠죠. 합병 연기는 예상치 못한 이벤트였지만, 이런 결정적인 날을 앞두고서도 현 시점보다 미래의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는 점에 있어서 하일리온에 대한 믿음이 더 쌓인 계기가 되었네요.

 

모두 흔들리지 마시고, 하일리온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해당 자료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신념을 구축해서 스스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 "꿀벌의 주식 블로그"를 검색! 
반응형